과정활동시간활동명활동내용
교육과정
(누리과정)
8:30~10:20* 등원 및 자유선택활동* 손 소독을 하고 교실에 들어온다.
* 선생님, 친구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.
* 출석카드 오늘의 날짜에 스티커를 스스로 붙이고 정리한다.
* 자신의 소지품을 사물함에 바르게 정리한다.
* 놀이할 영역에 이름표를 붙이고 놀이한다.
* 영역별 지켜야 할 규칙을 지키며 놀이한다.
10:20~10:30* 정리정돈 및 놀이평가 및 하루일과 정하기* 오늘의 날짜와 날씨를 알아본다.
* 이름카드로 출석을 부른다.
* 하루일과를 정한다.
10:30~10:50* 간식* 손을 깨끗이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.
* 오늘의 간식을 알아보고 맛있게 먹는다.
* 간식을 다 먹은 후 간식 접시를 스스로 정리한다.
* 다 먹은 유아는 책을 읽는다.
10:50~11:50* 대·소집단 활동 및 바깥놀이활동* 이야기나누기* 동화, 동시, 동극
* 음률활동-새노래, 악기연주, 음악감상
* 미술활동* 게임, 신체표현, 운동
* 바깥놀이활동
11:50~12:30* 점심 및 조용한 놀이

* 손을 씻고 점심먹을 준비를 한다.
* 점심메뉴를 알아보고 점심을 맛있게 먹는다.
* 점심을 다 먹은 후 식판을 스스로 정리한다.
* 다 먹은 유아는 자유선택활동을 진행한다.

* 기본 교육과정(누리과정)이 끝난 후, 방과 후 교육과정을 진행한다. 

방과후
교육과정

12:30~14:30

(1차방과후 교육과정-누리과정연계) 

* 대집단 활동(방과 후 특성화활동)
* 대·소집단 활동 / 간식 / 자유선택활동 / 대집단 활동(방과 후 특성화활동
* 체육, 발레, 성악, 음률 등
* 대소집단 활동과 방과 후 특성활 활동을 한다.

14:30~16:00

(2차방과후교육과정) 

* 대집단 활동(방과 후 특성화활동)
* 대·소집단 활동 / 간식 / 자유선택활동 / 대집단 활동(방과 후 특성화활동

* 하루놀이평가 및 귀가 

*  체육, 발레, 성악, 음률 등
* 대소집단 활동과 방과 후 특성활 활동을 한다.

 

* 하루일과를 회상한다.-유치원에서 어떤 활동을 했었나요?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내 몸을 어떻게 움직여 보았나요?
* 귀가 시 지켜야할 안전규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.
* 인사 후 차례를 지켜 안전하게 귀가한다.
* 교통안전교육, 성교육 내용에 대해 다시 한번 이야기를 나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