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 | 활동시간 | 활동명 | 활동내용 |
교육과정 (누리과정) | 8:30~10:20 | * 등원 및 자유놀이 | * 손 소독을 하고 교실에 들어온다. * 발열체크를 한다. |
10:20~10:30 | * 정리정돈 및 놀이평가 및 하루일과 정하기 | * 오늘의 날짜와 날씨를 알아본다. * 이름카드로 출석을 부른다. * 하루일과를 정한다. | |
10:30~10:50 | * 간식 | * 손을 깨끗이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. * 오늘의 간식을 알아보고 맛있게 먹는다. * 간식을 다 먹은 후 간식 접시를 스스로 정리한다. * 다 먹은 유아는 책을 읽는다. | |
10:50~11:50 | * 대·소집단 활동 및 바깥놀이활동 | * 이야기나누기* 동화, 동시, 동극 * 음률활동-새노래, 악기연주, 음악감상 * 미술활동* 게임, 신체표현, 운동 * 바깥놀이활동 | |
11:50~12:30 | * 점심 및 조용한 놀이 | * 손을 씻고 점심먹을 준비를 한다. * 기본 교육과정(누리과정)이 끝난 후, 방과 후 교육과정을 진행한다. | |
방과후 교육과정 | 12:30~14:30 (1차방과후 교육과정-누리과정연계) | * 대집단 활동(방과 후 특성화활동) * 대·소집단 활동 / 간식 / 자유선택활동 / 대집단 활동(방과 후 특성화활동 | * 체육, 발레, 성악, 음률 등 * 대소집단 활동과 방과 후 특성화 활동을 한다. |
14:30~16:30 (2차방과후교육과정) | * 대집단 활동(방과 후 특성화활동) * 하루놀이평가 및 귀가 | * 체육, 발레, 성악, 음률 등
* 하루일과를 회상한다.-유치원에서 어떤 활동을 했었나요? * 발열체크를 한다. |